치매보험의 불편한 진실


치매보험은 수요는 많지만 정작 가입해서 제대로 혜택을 받기는 어려운 보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른바 치매보험의 불편한 진실로 언론 매체에서도 몇 번 다루었죠.


치매보험을 설명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불편한 진실을 얘기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이 글에서도 다루게 됩니다.



예전부터 그러긴 했지만, 최근 고령화로 치매보험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진 듯합니다. 제 주변에서도 치매에 걸린 분이 나와서, 쉬쉬 해서 모르고 있다가 발병 난 후 한참 후에야 알았네요, 저도 관심이 있고요.


저는 여기서 치매보험 상품을 일일이 소개할 마음은 없고요.


대신에 가입하기 전에 반드시 아셨으면 하는 점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대개들 마음이 급해서 무조건 빨리 가입부터 하고 안심하고 있다가 막상 보험금을 타려고 했더니 못 받는 경우가 많아서요.





@ 치매보험 들 때 확인 체크할 사항들 혹은 치매보험의 불편한 진실



1. 경증치매도 보장하는 치매보험 상품인가?


치매에 걸렸는데 막상 보험금을 못 타는 경우가 바로 이런 경우입니다. 그러니까 치매보험을 들 때 중증치매만 보장되는 상품으로 가입한 거죠. 당연히 경증치매에 걸렸다면 보험금을 안 줍니다. 보험 계약할 때 그러기로 했으니까요.


따라서 경증치매도 보장하는지 잘 살펴 보세요. 중증치매는 당연히 보장해 줍니다.


이 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부분 치매보험이 치매척도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중증치매만 보장하면서 마치 모든 치매를 보장하는 것처럼 설명하거든요. 조심하세요.


아무래도 경증치매 보장 상품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참고로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2. 치매 보장 기간은 언제까지인가?


당연히 100세까지가 치매 보험 보장기간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아니거든요. 잘 보세요. 80세까지만 보장하는 보험도 있습니다.



3. 진단확정일은?


치매 진단 후 곧바로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대개 90일이나 180일이 지속되어 최종 진단 확정이 되면 그때 나오거든요.


따라서 진단확정기간이 짧을수록 좋습니다.


치매가 오락가락 하는 분들한테는 불리할 수 있겠죠.



아예 치매보험에 안 들거나 들었던 치매보험을 해지하는 사람도 많다고 하네요.


치매보험료가 너무 비싸서, 차라리 그 돈을 모아서 목돈을 만드는 게 낫다고 판단하는 분도 있습니다.


치매보험 보험금 받기가 까다롭기로 유명합니다. 가입에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이미 들었다면, 경증치매 보장 상품인지 확인해 보세요.

Posted by 러브굿
,